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사회
  • 입력 2011.10.24 20:03

성남시 홍경래 씨, 민원봉사대상 수상

▲ 지난 19일 SBS 등촌동 공개홀에서 열린 ‘제15회 민원봉사대상’ 수정구보건소 홍경래 팀장이 본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정빈 기자

  (성남 더리더) 경기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수정구보건소에 근무하는 홍경래(51.보건 6급)씨가 지난 19일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 주관한 ‘제15회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홍경래 팀장은 SBS 등촌동 공개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민원봉사대상 트로피와 상금 500만원, 해외연수 기회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홍 씨는 성남시 창안시책 및 시민불편해소를 위한 시책으로 성남시 방역소독 민간위탁사업을 추진하고 학교매점 어린이 식생활 안전지수 향상에 대한 노력과 함께 식중독 예방관리로 식중독사고 제로화 사업에 기여했다.

  또 음식문화 개선 및 식품안전관리사업으로 ‘남한산성 인삼닭죽’ 성남시 브랜드 상품을 개발했을뿐만 아니라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 시행.정착 등 시민의 입장에서 고객감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을 처리했다는 평가를 받아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했다.

  홍 씨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여 기쁘다”며 “공직자로서 대민행정업무에 더욱 더 정진하고 가까운 이웃을 향한 나눔의 손길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우리 모두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공직자의 책임을 다하라는 뜻으로 알겠다”고 말했다.

  서정빈 기자 sjb@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