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건강
  • 입력 2011.12.05 16:42

강북구,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 강북구 보건소의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이 건강 교육을 받고 있다. 노용석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보건소가 지역 내 영유아 및 초등학생 저학년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 건강체험관-튼튼탐험나라’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강북구민건강관리센터 1층에 위치한 어린이 건강체험관 - 튼튼탐험나라는 지역 내 유아 및 아동들에게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지난 2009년 설치됐다.

  건강체험관은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체험하며 건강정보를 배울 수 있도록 건강관련 다양한 모형 및 멀티미디어, 기구들을 설치한 실내복합조형관으로 꾸며져 있으며 제1관 튼튼나라와 제2관 탐험나라로 구성돼 있다.

  제1관 튼튼나라는 구강 및 치아모형을 통해 치아건강에 대해 배우는 ‘구강보건 교실’, 대형담배 모형으로 흡연 폐해의 심각성을 알아보는 ‘금연흡연예방 교실’, 음주고글 및 걷기 게임판을 이용해 음주로 인한 신체의 변화과정을 알아보는 ‘금주절주 교실’ 등의 코너가 마련돼 있다.

  제2관 탐험나라에서는 자외선검사기를 이용해 손안의 세균을 확인하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아보는 ‘손 씻기 교실’, 아토피와 천식을 유발하는 환경을 찾아보는 ‘아토피 교실’, 체험키트를 이용해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응급처치 교실’, 성폭력예방 및 아이의 탄생과정을 배우력 ‘탄생터널’ 등의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ADHD 교실’에서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증상을 자가 진단하고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집중력게임도 체험할 수 있으며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도시 교실’을 통해 위험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의 운영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10시~18시, 2.4째 주 토요일 10시~13시까지이며 이용을 원하는 개인이나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단체는 강북구 어린이 건강체험관으로 전화예약(☎901-0793)하면 된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