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경제
  • 입력 2010.06.20 13:34

태백·정선지역 2013년 말 도시가스 공급

▲ 삼척LNG생산기지조감도. ⓒ2010 더리더/이태용
 【춘천 더리더】삼척 LNG 생산기지가 완공되는 오는 2013년 말부터 태백, 정선지역에 도시가스(LNG)가 공급될 전망이다.

  20일 강원도에 따르면 최근 도청 본관회의실에서 태백, 정선지역에 도시가스(LNG) 공급을 위한 일반도시가스사업자 선정위원회를 열고 일반도시가스 공급사업자로 강원도시가스㈜를 선정했다.

  도시가스사업자 선정위원회는 이날 태백·정선지역 도시가스 공급사업 신청서를 제출한 4개업체를 대상으로 도시가스의 안정적 공급과 사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재원과 기술력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이에 따라 강원도시가스㈜는 올해 말까지 태백·정선지역의 가스수급계획 및 배관공사 계획 등 세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허가를 받아 삼척LNG생산기지가 준공되는 2013년 말부터 천연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도내 도시가스는 춘천, 원주, 홍천 등 일부지역에 공급되고 있으며, 정부의 제9차 장기천연가스 수급계획에 따라 2013년까지 강릉, 동해, 태백, 속초, 삼척, 양양 등 6개시·군에 천연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도는 오는 8월 말까지 평창, 정선,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7개군에 대한 도시가스공급 여건 및 실태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 올해 말 정부에서 수립하는 ‘제10차 장기천연가스 수급계획에 반영, 2013년 삼척LNG생산기지 준공 후 공급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지리·지형적 여건으로 장기간 도시가스 공급 배관공사가 어려운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지역에 대해 가스 수용량 부족 등 사업성 및 경제성을 분석·검토해 공급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태용 기자 leegija@yahoo.co.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