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교육
  • 입력 2012.04.04 20:21

유종필 “대학생 멘토링, 많은 학생에 도움”

▲ 유종필 서울 관악구청장(자료사진). 노용석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지난 3월 17일, 서울대학교를 비롯해 중앙대학교, 숭실대학교 대학생 동아리 멘토와 초·중·고등학생 멘티를 학생들의 관심 분야와 적절한 연령대에 따라 맞춤형으로 연계해서 운영하는 ‘대학생 테마별 톡톡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나만의 멘토와 고민에 대한 해답을 함께 찾아가며 몸도 마음도 쑥쑥 성장하기를 바란다”면서, “상반기 중 지속적인 단과대학장 면담, 동아리 임원진과의 만남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울봉현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음악과 함께하는 달콤 멘토링’은 숭실대학교 오케스트라 동아리 ‘아반도네즈’ 회원들의 문화나눔 멘토링이다.

  이 그룹에서는 멘토들이 매회 고전부터 현대까지 동·서양의 유명 작곡가를 한명씩 선정해 그들의 삶과 음악에 대해 이야기 중심으로 쉽게 설명해 주고,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 직접 악기 연주 시범을 보이며 악기별로 1:1 연주 지도를 해준다.

▲ 숭실대학교 오케스트라 동아리 ‘아반도네즈’가 진행하는 음악과 함께하는 달콤 멘토링. 노용석 기자

  멘티 모집을 담당했던 봉현초등학교 담당 교사는 “처음에 멘티 정원이 15명이었는데 60여명의 학생들이 신청해서 대기번호를 나눠줘야 했다”면서, “가능하다면 멘티 학생 정원을 더 늘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전했다.

  관악중학교 운동장에서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축구동아리와 관악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함께 축구를 즐기며 학업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는 ‘Soccer 멘토링’이 진행됐다.

  축구의 기본 동작을 습득하고 팀을 나눠 연습 경기를 하면서 멘토와 멘티가 스스럼없이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였다.

  ‘음악과 함께하는 달콤 멘토링’과 ‘Soccer 멘토링’은 오는 12월까지 학기중 격주 토요일에 총 15회~16회로 운영된다.

▲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축구동아리가 진행하는 Soccer 멘토링. 노용석 기자

  관악구는 두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서울대 국제자원봉사동아리 ‘GIV’의 ‘다문화가정 아동과 함께하는 나는 과학자 멘토링’, 수의과대학 '나눔회'의 ‘유기동물 사랑 멘토링’, 법학전문대학원 '프로보노'의 ‘진로(직업) 분야별 특강과 멘토링’, 경영대학 'TNT' 동아리의 ‘테니스 멘토링’ 등을 속속 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3월 31일에는 중앙대 축구동아리 ‘리베로’의 ‘잔디 위에 그리는 꿈 멘토링’, 서울대 ‘총연극회’의 ‘Play with Dream-연극 멘토링’, 환경 동아리 ‘씨알’의 ‘녹색 톡톡 멘토링’, ‘꿈공작소’의 ‘꿈틀꿈틀 희망 멘토링’을 개최했다.

  4월부터는 서울대학교 합창단 ‘공헌’의 ‘공헌 합창단 멘토링’, 장애인 봉사동아리 ‘골뱅이 인연맺기 학교’의 ‘장애아동 형제자매 치유 멘토링’도 운영된다.

  한편 관악구는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숭실대학교와 탄탄한 멘토링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난 2월부터 ‘대학생 테마별 톡톡 멘토링’ 12개 프로그램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193명의 대학생 멘토와 1,369명의 청소년 멘티가 참여한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