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교육
  • 입력 2012.04.26 21:25

문병권 “면목고 '연학재'서 마음 놓고 학업에 정진하길”

▲ 26일 오후 서울지역 최초로 자율형공립고인 면목고 기숙사(연학재) 개관식에서 문병권 중랑구청장과 김일환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임문수 면목고등학교장, 유정현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개관식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중랑구(구청장 문병권) 면목동에 소재한 면목고등학교(교장 임문수)가 서울지역 최초로 자율형공립고 기숙사인 ‘연학재’를 준공하고 26일 오후 3시 30분에 개관식을 개최했다.

  중랑구민의 성원으로 개관하게 된 기숙사는 학생, 학부모 등 대상으로 이름을 공모해 ‘학문을 연구하고 탐구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은 ‘연학재’로 정했다.

  기숙사는 총 공사비 96억원(국비 20억원, 교육청 36억원, 구비 40억원)이 투입되었으며, 지하1층 지상5층 연면적 5,017㎡ 규모로 1층은 사감실, 양호실, 2층부터 5층까지 자습실과 컴퓨터실, 공동세면장 등이 갖춰져 있고, 4인용 63실로 구성되어 총 250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다.

  이날 개관식에서 면목고는 그동안 기숙사 건립과 교육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문병권 중랑구청장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문병권 중랑구청장은 면목고 기숙사 개관식 축사를 통해 “대도시 지역 최초로 건립된 면목고 기숙사가 지역 간 교육격차의 해소는 물론, 공부하고 싶은 우수한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시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문구청장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1시간 30분 동안 면목고 본관 시청각실에서 학생과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꿈을 키우는 역동의 교육도시, 중랑’ 이라는 주제로 기숙사 개관기념 특강도 실시할 예정이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