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인호 기자
  • 교육
  • 입력 2012.05.16 09:42

김덕만 박사 "노력하면 뭐든지 할 수 있다"

홍천 내면중.고교, 미래직업 위한 선후배간 대화

▲ 김덕만 박사. 박인호 기자
  (홍천 더리더) 실업난이 극심한 요즘, 강원도의 한 산촌학교가 20 여종의 다양한 취업에 성공한 모교선배를 초청, 후배들과 미래직업을 탐색해보는 대화시간을 가졌다.

  강원도 계방산 기슭 하늘 아래 첫 동네로 불리는 홍천군 내면 창촌리에 소재한 내면중고교(교장 김찬기)가 바로 그 학교다.

  지난 15일 이 학교는 ‘도전하는 자에게 기회는 온다’란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출신 김덕만 박사(53.정치학)를 초빙해 취업성공 노하우 특강과 함께 ‘미래직업 탐색을 위한 선후배간 대화’행사를 가졌다.

  지난 1974년 내면중을 졸업한 김 박사(19회)는 고학으로 고교졸업검정고시 합격과 영국 유학에 이어 박사학위 취득까지 부단히 도전해 온 공부비법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방문판매원 페인트칠 간판업 전기공사 건설 등의 일용직과 인터넷 사업, 출판, 학원강사, 대학강사, 집배원, 한국통신(KT), 강원도청, 체신부, 경찰관, 언론인, 대학강사, 홍보대사, 연구원, 중앙부처 공보관, 대변인 등 다양한 직업체험을 들려주었다.

  김 박사는 "누구든지 어떤 역경이 와도 ‘하면 된다’는 정신으로 노력한다면 박사 기술사 자격취득은 물론이고 고위직공무원 기자 대학교수 등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그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수준 높은 웹 및 컴퓨터 활용능력을 필히 갖출 것 △국제 감각을 넓히기 위해 영어실력을 쌓을 것 △미래직업과 연계해 군복무(병과)를 지원할 것 △100번 이상 이력서를 쓴다는 각오로 취업준비를 할 것 △방학기간 공휴일 등 자투리시간을 알차게 보낼 것 △여러 분야의 인맥을 넓힐 것 △정직 청렴할 것 등을 제시했다.

  노하우 특강을 들은 한 학생은 “노력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교훈을 얻었다”며, “내가 꿈꾸는 미래직업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박인호 기자 ihpark3377@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