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교육
  • 입력 2012.05.23 13:07

영등포구, 6월 2일 '과학 싹 잔치' 개최

▲ 서울 영등포구 '과학 싹 잔치'(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내달 2일 오후 1시부터 영등포 구민체육센터에서 온 가족이 함께 생활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과학 싹 잔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과학을 보다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연중 진행 중인 생활 과학교실의 커리큘럼을 체험에 알맞게 재구성한 과학체험부스와 가족.친구가 한 팀을 이뤄 창의력을 겨루는 창의력 경진 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과학 체험부스는 태양광을 이용해 음악을 들어 보는 태양광 뮤직, 파스칼의 원리를 알 수 있는 생각대로 움직이는 집게 팔, 내가 만든 화학 정원, 액체 자석과 놀이 등 12가지 주제로 운영되고, 각 주제별로 어린이들이 제작한 과제물은 집으로 가져 갈 수 있다.

  또 팀별 합동 경기인 창의력 경진 대회는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 경주하는 자동차 경진 대회, 과녘 안에 안전하게 낙하하도록 구조물을 만들어 보는 낙하산을 펼쳐라, 가장 튼튼한 다리는 등 3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행사장 맞은 편 문화 강좌실에서는 대기 시간동안 가족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LG 사이언스홀 드라마팀의 '지니의 신나는 과학여행' 공연이 과학의 원리를 뮤지컬로 재미있게 알려준다.

  지역 초등학생과 가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조길형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생활 속 과학을 가족들과 함께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가족 단위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