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교육
  • 입력 2012.07.04 08:51

민병희 "교육기부는 새로운 사회가 요구하는 힘 키울 것"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강원교육기부 e-nanum 선포식

▲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3일 강원 춘천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열린‘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강원교육기부 e-nanum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강원교육기부 e-nanum 선포식’이 3일 강원 춘천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강원도교육청 주최로  열렸다.

  최문순 강원지사,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도내 18개 시 군 교육지원청장, 교육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기부란 기업 대학 공공기관 개인 등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유초중등 교육활동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하는 것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평창 오대산 전나무 숲길에 가면 하늘을 향해 곧게 자란 전나무를 보게 된다. 전나무는 작은 바람에도 흔들려 자라기가 어렵지만 자기들끼리 적당한 간격을 두고 힘을 모아 버티며 자라고 있다. 전나무 숲은 함께 만드는 소중한 강원교육의 꿈과 같다"고 설명했다.

▲ 최문순(왼쪽) 강원도지사와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3일 춘천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교육기부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이어 그는 "교육기부는 지역사회와 학교를 긴밀하게 연결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지성을 키우며 새로운 사회에서 요구하는 힘을 키워 나갈 것이다.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학생들이 믿음직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선포식으로 교육활동에 활용하기 위한 교육기부사업이 본격 추진될 방침이다. 선포식을 계기로 재능기부에 대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지역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강원도 교육청은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선포식과 함께 전교생 50여명으로 이루어진 평창계촌초교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이어져 큰 박수를 받았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