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교육
  • 입력 2012.08.20 13:04

성장현 “자녀 인생설계에 대한 알찬 정보 제공”

용산구, 와이즈(Wise) 맘 스토리 운영

▲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자녀의 진로와 교육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를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와이즈 맘 스토리’가 바로 그것.

  ‘현대판 新 맹모를 꿈꾼다! 현명한 엄마들의 선택’이라는 타이틀로 준비한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학부모를 모시고 자녀의 체계적인 인생 설계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진로 지도를 핵심으로 학습방법과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팁을 알려준다.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지도 전략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입학사정관제 파헤치기, 직업·학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객관적인 검사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강의 전 미리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해석해주는 방법이다.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독서지도 방법은 물론 자녀와의 솔직한 대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지도한다.

  구는 진로적성교육 전문연구소인 ‘와이즈 멘토’와 협력하여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접수는 20일부터 선착순이며, 40명 정원으로 교육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할 수 있다.

  수강료는 1만원이며 다음 달 3일부터 19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최신식 강의실이 완비된 용산아트홀이 교육장소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수시모집 확대와 입학사정관제 등 입시제도가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상황에서 학부모들의 고민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며 진로지도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자녀교육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