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교육
  • 입력 2012.09.03 14:35

종로구 "창의적 학력신장 비결 들어보세요"

케빈리 교수 특강

▲ 제4차 종로부모학교 졸업식 자료사진. 노용석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학력신장을 위한 질문과 독서토론 디베이트 특강’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급변하는 입시제도 속에서 입학사정관들이 가장 선호하는 질문과 토론의 커뮤니케이션 정보 능력을 배양하고, 가정에서의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의는 ‘디베이트, 아이는 부모의 고민만큼 성장한다’ 의 저자 케빈리(Kevin Lee) 교수가 ‘창의, 인성교육의 실천방법, 디베이트’라는 주제로 120분간 진행한다.

  디베이트 교육 프로그램은 비슷한 수준의 학생들이 미리 준비한 자료로 매주 정기적인 토론을 통해 사고력과 논리력 배양, 팀웍과 리더십의 함양, 스피치 훈련 등이 가능한 종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당일 행사시간에 맞춰 한우리홀로 오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교육체육과(☎ 2148-1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강연은 교육환경의 변화로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이 커져가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교육 분위기의 조성을 위해 학부모의 마음으로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종로구는 올해 분야별 다양한 전문가 강연을 내용으로 부모학교를 2회 운영하였고 지난 4월과 5월에는 입시와 교육정보, 학습비법, 입학설명회 등 다채로운 내용의 학부모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