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문화
  • 입력 2010.07.29 16:03

‘화천 2010 쪽배축제’ 알차게 즐기는 법

▲ 유난히도 더운 올해 가족단위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2010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가 오는 31일 강원 화천군 화천읍 붕어섬 일원에서 개막한다.‘수리 水利 화천’을 주제로 하는 이번축제는 부터 내달 15일까지 16일간 다채롭고 풍선한 행사로 열린다. ⓒ2010 더리더/전경해
【화천 더리더】 유난히도 더운 금년도 가족단위 여름휴가는 북새통인 바닷가를 피해 한산한 계곡을 권한다. 

  이 시기에 맞추어 개최되는 축제가 화천에서 열리는 쪽배축제(7월 31일∼8월 15일)이다. 

  쪽배축제 특징은 1급수인 북한강변과 붕어섬을 배경으로 강수욕장을 비롯해 물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합했다는 것. 

  쪽배축제 또 다른 장점은 대부분의 프로그램 이용이 무료이거나 일정액의 금액을 받지만 다시 상품권으로 돌려줘 관광객들은 화천지역에서 이 상품권을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쪽배축제를 가족단위로 유익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먼저 나라축제조직위원회 사이트나 전화(☎033-441-7574)를 통해 유료 텐트촌 이용여부를 확인한다. 

▲ 화천군 상서면 구운리 산천어밸리. ⓒ2010 더리더/전경해

  이곳 텐트촌은 텐트나 식수터, 화장실, 매점등 부대시설을 완벽히 준비해 놓고 1박 이용에 3만원을 징수한다. 

  그러나 3만원중 2만원은 상품권으로 돌려줘 관광객들은 1일 1만원으로 5인용 고급 텐트를 이용할 수 있다. 

  무료나 다름없는 이와 같은 제도 때문에 토.일요일과 휴일은 이미 7월에 매진된 상태여서 평일 이용을 권장한다. 

  가정에서 보유하는 텐트가 있다면 무료텐트촌을 이용해 보는 것도 또한 가족단위 새로운 체험으로 보여지며, 텐트 이용이 불편하다면 인근에 위치한 민박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이렇게 숙소가 정해지면 쪽배축제기간(7월31일~8월15일)에 상설 운영중인 프로그램 참여를 권장한다.

▲ 화천읍 대이리 딴산마을. ⓒ2010 더리더/전경해

  상설 프로그램으로 강수욕장(강변해수욕장), 카약체험, 붕어섬 산책, 수상골프, 천렵체험등 30여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텐트촌 인근 계곡소풍을 즐길수 있다. 

  추천 계곡으로는 만산동 산천어벨리와 딴산유원지, 동촌리 계곡을 추천한다. 

  이곳에서는 마을단위로 운영하는 감가캐기, 옥수수따기등 삶아서 먹기등의 프로그램에도 참여 할수 있다.

  특히 딴산 유원지는 70여 미터의 높이에서 쏟아지는 인공폭포는 한여름의 더위를 씻어준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하남면 서오지리의 연꽃단지 탐방을 추천한다. 

  이곳은 3만4천평의 대규모 부지에 20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연꽃들과 야생화의 어울림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기 때문에 카메라 소지는 필수이다.

▲ ‘토마토 마법사와 황금반지’라는 테마로 하는 2010 화천 토마토 축제가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대에서 열린다. ⓒ2010 더리더/전경해

  아울러 이곳 연체험관에 들러 마을에서 준비한 연차를 비롯 연칼국수등 26가지의 다양한 음식을 맛 볼수 있으며 화분용의 연꽃 구입도 가능하다. 

  고기잡이를 선호하는 분들은 축제 조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천렵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견지, 어항, 족대를 이용한 고기잡기를 할 수 있으며, 이렇게 잡은 물고기는 텐트촌에서 가족단위로 매운탕을 즐기면 또 다른 별미를 느낄 수 있다. 

  가능하면 쪽배축제 기간 중 토마토축제가 열리는 8월6일~8월8일까지로 정해 쪽배축제도 즐기고 토마토축제에도 참여를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으로 보이며, 8월1일에 진행되는 창작 쪽배 콘테스트 관람 또한 다양한 쪽배의 진수를 볼 기회가 될 것이다.

  전경해 기자 dejavu57@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