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호 기자
  • 교육
  • 입력 2013.01.09 22:50

곡성군 중학생 필리핀 어학연수

▲ 필리핀 어학연수에 선정된 20여명의 중학생들. 김영호 기자

  (곡성 더리더) 전남 곡성군(군수 허남석)은 오는 14일부터 2월 3일까지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올더내타시립대학에서 어학연수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곡성군은 작년 3월 필리핀 올더내타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며 올더내타시립 대학교 방문시 매년 방학중에 중학생 어학연수를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2012년에는 지역내 중학생 18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어학연수를 추진했고, 금년에는 곡성고, 옥과고에 입학하는 지역내 중학교 3학년생 2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추진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20여명은 현지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지역내 영어교육기관인 HIS어학원에서 원어민 교사와 생활영어 위주의 교육을 받고 있는 중이다.

  허남석 곡성군수는 지난 9일 HIS어학원을 방문해 "학생들이 혼자서도 충분히 외국에 나갈 수 있도록 공항에서부터 살아있는 현장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의 창의력과 외국어교육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고, 글로벌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세계화시대에 부응하는 영어교육과 글로벌인재 육성의 기초를 다지는데 역점을 두고 교육사업을 추진함은 물론 금년에도 교육청과 학교에 13억여 원을 지원해 학력신장과 인성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영호 기자 ky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