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편집부
  • 교육
  • 입력 2013.07.08 14:04

제5회 SAC 고교미용경진대회 성료

▲ 서울종합예술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수상자 기념사진. 더리더 편집부

  (서울 더리더)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주최하고 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하는 제5회 SAC 고교미용경진대회가 지난 6일 서울종합예술학교 본관에서 개최됐다.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헤어 부문에는 기초커트와 기본펌 와이딩, 메이크업 부문에는 웨딩과 파티, 피부미용 부문에는 페이스관리, 네일 부문에 기초네일케어 등 총 4개 부문 6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특히 서울,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에서 온 500여 명의 참가자들이 그 동안 대회를 위해 준비했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숙련도와 완성도, 작품성과 테크닉 그리고 준비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대상인 고용부장관상은 웨딩 메이크업 부문에 출전한 김수현(수203뷰티아카데미)이 상금과 600만원 상당의 서울종합예술학교 장학금 증서와 부상을 수여받았다.

  또한 부문별 금상 수상자로 헤어 기본펌와인딩 부문 노현지와 헤어 기초커트부문 김차희, 웨딩메이크업부문 이유정, 습식매니큐어부문 최지원 등이 각각 수상해, 300만원 상당의 서울종합예술학교 장학금 증서와 부상을 받았다.

▲ 서울종합예술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헤어 기본펌와인딩 부문 경연 자료사진. 더리더 편집부

  이외 특별상으로는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회장상으로 파티메이크업부문 이지연, 웨딩메이크업부문 김수현이 수상했으며, 한국가발협회 이사장상은 기본펌와인딩부문 고은비, 사단법인 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 회장상은 습식매니큐어부문 이서영,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회장상은 웨딩메이크업부문 김지선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뷰티관련 협회장과 뷰티 전문지 관계자가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 분장계의 대부로 대종상 영화제 특별기술상으로 수상한 강대영 교수, 사단법인 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 이은경 회장, 사단법인 대한가발협회 이현준 이사장, 한국헤나협회 송서현 부회장, 뷰티라이프 이완근 국장, 그라피 김해경 국장, 더뷰티 최광숙 국장, BI 장향자 이사, 뷰티클럽 이유정 국장, 뷰티포스트 성재희 부장, 뷰티스타진 오화진 이사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한편,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앞에 있는 서울종합예술학교는 교육부 4년제 학사학위 기관으로 실용음악, 음악, 연기, 공연제작뮤지컬, 방송영화, 무용, 패션, 뷰티, 패션모델, 실용미술IT디자인 등 총 10개의 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더리더 편집부 ahnmimo@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