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교육
  • 입력 2013.12.10 12:57

유덕열 "교육사업 가시적 성과에 보람"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경희여자고등학교가 2013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서울시 일반고 183개교 중 1위의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나 지역내 학부모들로 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경희여자고등학교는 지난달 29일 공개된 2013년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일반고로 유일하게 서울지역 상위 20개교에 포함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평가되면서 명문 일반고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경희여고가 2011년~2012년에 이어 연속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동대문구에서 학생들의 학력신장 증진을 위한 공교육지원 프로그램이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경희여고는 동대문구의 지원을 받아 수준별 방과후 학교 운영, 기초부진아 학생에 대한 대학생 멘토링 지도,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한 독서·토론·논술교육 등 사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서다양한 집중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대문구에는 강남.서초.노원구 등과 같이 소위 밀집된 학원가도 없는 주변 환경이지만 경희여고가 서울지역 일반고 중 1위의 성적을 거둔 것은 학교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학습지도는 물론이고 동대문구의 공교육 강화를 위한 지원정책도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그동안 지역내 초.중.고등학교의 학력신장 증진을 위한 교육지원에 구정의 역점을 두고 추진하여 왔는데, 금번 경희여고의 학업성취도 우수 평가는 그간의 교육지원 사업의 결실이 하나하나 맺어지는 것 같아 참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발전을 위한 구정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