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자웅 기자
  • 라이프
  • 입력 2014.10.30 16:46

독특한 에너지 절감형 난방기 ‘인기’

▲ 코퍼스트 ‘테이블 히터’ 제품. 최자웅 기자
 (서울 더리더)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에너지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고 에너지 소비량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는 녹색성장이라는 정책목표를 수립하고 다양한 에너지 절감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정부정책과 함께 에너지 절감형 ‘난방기’도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절감형 난방기로는 코퍼스트의 ‘테이블 히터(TABLE HEATER)’와 오스팀의 ‘스팀살균온풍기’가 대표적이다.

  난방기 전문기업 코퍼스트(www.kofirst.com)는 무겁고 공간을 차지하는 가스 히터보다 안전성과 이동성을 보완해 카페나 레스토랑의 테라스 등 어디서나 편리하고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 히터(TABLE HEATER)’을 선보였다.

  ‘테이블 히터’는 120도 간격의 근접센서(IR센서)가 내장돼 있어 테이블 히터 중심부에서 60-70cm까지 사람이나 물체가 접근하면 자동으로 메인 히터가 켜지고, 100cm 이상 멀어지면 약 5초 후에 메인 히터는 꺼지고 보조 히터(소비전력 300w)만 작동하여 테이블 공간을 따뜻하게 보온해 언제든지 테이블에 앉았을 때 따뜻함을 느끼게 해준다.

  또 테이블 기둥에 원형 히터가 내장돼 있어 빠른 난방이 가능하고, 가스히터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95% 이상 감소한다. 특히, 자동 근접센서(IR센서)의 작동으로 불필요한 난방비를 절감하고, 가스히터 대비 난방비용을 50% 이상 절감해 준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다리와 발 쪽에 열을 전달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몸 전체에 열을 전달해 난방효율이 높다. 특히 하의가 얇은 여성들에게 효과가 좋은 제품으로 비위생적인 무릎담요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특히 테이블 히터는 봄, 가을은 물론 여름 밤, 초겨울에 테라스나 통유리 입구 쪽의 난방이 취약한 공간에 테이블과 히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난방기 전문업체인 오스팀(www.osteam.co.kr)은 최근 ‘스팀살균온풍기’을 시장에 출시했다. 오스팀의 스팀살균온풍기는 기존의 공기가열방식이 아닌 과열수증기(불포화수증기)를 이용해 공간을 일정온도로 유지하는 복합전열방식의 난방기이다.

  습도의 변화에 따른 체감온도가 크기 때문에 시간당 1리터 가량의 물로 가동할 때마다 습도를 유지 또는 향상시킨다. 가장 중요한 운용경비 또한 기존의 공기가열방식의 온풍난방기에 비해 5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가동 시 발생하는 음이온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신경안정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첨가제가 없는 깨끗한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 및 피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

  현존하는 방식이 아닌 복합전열방식의 온풍기를 2013년 겨울에 설치.운영한 사무실에서는 모든 구성원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으며 2014년에는 소형단상 3㎾~5㎾ 온풍기를 런칭하면서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했다. 오스팀 스팀살균난방기는 지금까지 주로 병원이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된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