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자웅 기자
  • 경제
  • 입력 2014.11.24 18:28

페이뱅크, ‘현금IC카드 결재서비스’ 가맹점에 인기

▲ 페이뱅크 로고. 최자웅 기자
  (서울 더리더) 페이뱅크(대표 박상권)가 금융결제원으로 부터 ‘현금IC카드 결제서비스’ 신규 VAN사 승인을 받아 서비스를 실시해 가맹점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페이뱅크는 비교적 매출이 많이 발생하는 자동차 정비업체, 대형병원 등을 중심으로 ‘현금IC 결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가맹점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현금IC카드 결제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 시 부담하던 2%이상의 카드수수료를 1%로 낮출 수 있어 수수료 비용을 절감하고 기존에 3~5일 소요되던 카드결제 입금을 익일 받을 수 있어 자금회전이 빠르다.

  또 고객에게는 신용카드보다 높은 소득공제 혜택(최대40%), 개인정보 유출방지, 카드복제 방지, 서명대신 고객이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결제 승인이 완료되기 때문에 보안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최근 한국은행과 시중은행들도 현금IC결제 활성화를 위해 전면에 나서 철도역, 증권사, 대형병원, 대형유통업체 등이 현금IC 결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그에 따른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박상권 페이뱅크 대표는 “현금IC결제서비스는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있는 좋은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페이뱅크는 제휴은행과 협업해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더욱 많은 혜택 제공을 통해 서비스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페이뱅크는 변화되는 스마트 인프라 환경에서 다양한 스마트기기 기반의 금융 서비스 사업과 가맹점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으로 ‘스마트 서비스의 숨은 진주’로 주목받으며 기업역량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