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0.09.17 00:41

성북구 오패산길, 나눔의 거리 됐어요

▲ 김영배(왼쪽 세 번째) 성북구청장이 16일 서울 성북구 월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천식) 강당에서 성북구 오패산길에서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들과 ‘나눔의 거리 사업’ 협약을 하고 있다. ⓒ2010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오패산길 서울디딤돌 나눔의 거리 조성 기념행사가 16일 월곡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열렸다.

  오패산길 나눔의 거리에는 음식점, 이발소, 미용실, 병의원, 학원, 세탁소 등 서민생활에 필요한 45개 업소가 나눔에 동참하는 기부업체로 협약했다.

  이들 업소는 월곡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발급된 디딤돌 쿠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성북구 오패산길 나눔의 거리. ⓒ2010 더리더/박성현

  나눔의 거리는 저소득층 주민, 홀몸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을 위해 기부와 나눔에 참여하는 업체가 많은 곳을 말한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자영업자와 소외계층을 이어주는 민간 연계형 복지프로그램으로 참여업체가 저소득 주민에게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눔 운동이다.

  성북구 오패산길은 앞으로 지역사회 나눔의 명소로 자리매김하며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디딤돌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성북구청 복지정책과(☎920-1887)나 월곡종합사회복지관(☎911-55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현 기자 grace5163@korea.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