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제휴 브랜드로는 ‘투다리’, ‘흄(HUM), ‘뚱스밥버거’, ‘봉구비어’, ‘잇브레드’ 등 총 5개 브랜드.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해 경품에 추첨된 분들에게는 삼성 스마트TV(벽걸이형) 3대, 삼성 갤럭시탭S 32G 10대, 에버랜드 야간자유이용권 1,000장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삼성 스마트TV 당첨점은 뚱스밥버거 덕이점, 투다리 용문점, 봉구비어 일산행신역점 등 3곳.
이번 브랜드 프로모션 경품 고객 수령 방식은 ‘스탬프백(STAMPbag)’을 통해 당첨권을 고객에게 발송하여, SMS를 통해 상세하게 내용을 설명한 다음, 해당 매장에서 스탬프 인증 후 경품을 수령하게 했다.
페이뱅크 관계자는 “경품을 당첨매장에서 수령하는 방식과 도장 인증방식을 채택한 이유는 스탬프백을 마케팅적으로 활용하고 도장인증을 통하여 정확한 수령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였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각 제휴 가맹점을 방문한 고객을 단골로 유도하여 인지도 상승 및 스탬프백을 활성화시키며, 매장홍보를 하는 일석 삼조의 효과와 이득을 누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스탬프백(STAMPbag)’서비스는 편리한 인터페이스에 고객정보 분석, CRM 및 고객유형별 맞춤 이벤트 기능 등을 탑재하여 매출상승, 단골고객 확보가 가능한 로열티 마케팅 플랫폼이다.
‘스탬프백’ 서비스는 실시간 이벤트가 가능하며 특정 시즌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원클릭으로 생성할 수 있다. 또한, 할인혜택, 특정시간 이벤트, 특정상품 프로모션 쿠폰, 티켓 출석체크, 교환권 등의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 가능하고 가맹점의 우수영업 사례를 스탬프스토어(상점주앱)에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가맹점 매출 향상에 획기적인 지원이 가능하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