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자웅 기자
  • 문화
  • 입력 2015.08.30 10:24

“밸런스워킹PT, 신체적.정신적.정서적 치유운동”

김태민 밸런스워킹 PT대표

김태민(첫 번째 줄 가운데) 지난 26일 세계8체.자연치유협회에 초청 받아‘자연치유운동 밸런스워킹PT’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자웅 기자

  (서울 더리더) 밸런스워킹PT 평생교육원(대표 김태민)은 김태민 대표가 지난 26일 세계8체.자연치유협회에 초청 받아 ‘자연치유운동 밸런스워킹PT’라는 주제로 강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자연치유운동 밸런스워킹PT’ 강연회는 세계8체질자연치유협회에서 월 1회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하는 전문가 강연회로 세계8체질자연치유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강연회에서는 신체의 균형이 무너져 발생하는 만성질병을 경고하고 생활 속에서 밸런스워킹PT 운동을 통해 효과적으로 신체의 균형을 잡는 방법을 제시했다.

  강연에서 김태민 대표는 “밸런스워킹PT(Balance Walking PT)는 운동 부족증으로 나약해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질병의 면역력을 높혀 주는 운동이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증상의 통증을 호소한다. 이런 여러 증상에 밸런스워킹PT 운동은 효과적이며 사회 구성원 개개인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사회전체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운동이 사회적으로 필요한 시대에 밸런스워킹PT은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운동이다”고 설명했다.

  그는“생활체육이라는 운동종목들이 대부분 장소와 장비의 제약을 받기 때문에 실생활에서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큰 단점이 있다. 그러나 밸런스워킹PT은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걷기 운동으로 어린아이부터 노인들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다 할 수 있고 일반인부터 특수부대 대원들에게도 다양한 강도와 난이도를 통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밸런스워킹PT의 장점을 설명했다.

  또한 “현대인들은 인터넷, 교통수단발달, 운동부족, 걷기부족으로 스트레스는 증가하고 체력은 저하되고 저항력 감퇴로 이어지고 있다. 중년 및 고령자에게 있어서도 체력저하방지를 위한 운동이 꼭 필요하다. 밸런스워킹PT는 건강유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걷기 동작 에 음파(구령) 훈련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자신감 향상은 물론 체력 향상과 다이어트까지 도움이 되는 전전후 운동이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밸런스워킹PT은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치유운동이다. 체형교정, 면역력 강화, 두뇌개발운동, 치매예방, 우울증 해소, 자신감 향상 등의 여러 가지 효과가 뛰어남을 수많은 임상으로 확인됐다”며 “밸런스워킹PT 운동을 생활화하면 체력이 향상되고 집중력이 높아지고 자세가 교정되는 효과가 있다. 자세불균형으로 오는 질병에서 탈출하려면 밸런스워킹PT를 매일 두 시간마다 10분씩 하면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꼭 실천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8체질자연치유협회 조연호 회장은 “이번 밸런스워킹PT 평생교육원 김태민 대표 초청 강연이 초청강연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강연이었다”며 “자연치유되는 운동이 너무나 필요한 시대에 본 협회의 ‘건강 100세시대 구현’의 목표에 일치되는 좋은 운동이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보급될 것을 확신한다. 앞으로 서로 협력해 전국민에게 자연치유를 알리는데 선두자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