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교육
  • 입력 2010.01.14 23:20

하이원엔터, 강원게임아카데미 본격 운영

 

▲ ㈜하이원엔터테인먼트 강원게임아카데미

【태백 더리더】 ㈜하이원엔터테인먼트(하이원ENT)가 올 12월부터 8주 과정의 강원게임아카데미 예비학교를 운영한다. 

   26일 하이원ENT는 이날 오후 1시 강원 태백시 문곡소도동 본사 사옥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사업 특강 및 강원게임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윈디소프트 신승민 이사와 엔플루토 조시형 이사가 게임산업의 전박전인 흐름과 성공적인 취업 내용을 소개하는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강원 게임아카데미는 올 겨울 프리스쿨과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내년 3월부터 게임프로그래밍과 그래픽, 운영 분야 등 정규 10개월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하이원ENT는 태백 본사 사옥에서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성과 배출을 통해 지역 게임산업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강원지역 분원인 강원게임아카데미는 부산, 대구, 대전, 전주에 이어 5번째로 설립됐으며 태백시가 주관하고 하이원ENT가 운영한다.

  한편 하이원리조트가 설립한 ㈜하이원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20년까지 총사업비 3461억을 들여 태백시 문곡동 100만㎡부지에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한 태백 E-시티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태용 기자 leegija@yahoo.co.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