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해경 기자
  • 교육
  • 입력 2010.02.22 11:25

폐광지역 어린이들의 신나는 문화예술 체험

▲ 하이원리조트(대표 최영)가 마련한 ‘하이원 드림플러스 예술캠프’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강촌리조트에서 태백, 정선 등 폐광지역 4개시,군 어린이 217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악, 미술, 연극, 세계악기여행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펼쳐졌다. (사진=하이원리조트 제공)
【정선 더리더】하이원리조트(대표 최 영)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강촌리조트에서 폐광지역 어린이 217명을 대상으로 ‘하이원 드림플러스 예술캠프’를 개최했다.

  ‘하이원 드럼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예술캠프에는 지난해 9월부터 국악, 무용, 미술, 음악 등 4개 장르의 교육을 받은 어린이들이 2박3일간 더욱 더 다양한 문화예술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폐광지역 4개시군 217명의 어린이와 각 학교 담당교사 11명 및 예술단체, 특별공연단체가 참여했다.

  예술캠프의 첫째날에는 문화마을 ‘들소리’의 국악수업과 ‘숨조형연구소’의 미술수업이, 둘째 날에는 세계악기여행 수업과 눈썰매 타기, 장기자랑, 마술쇼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으며, 마지막 날에는 체험예술공간 ‘꽃밭’의 연극 수업이 이루어졌다.

  김창완 하이원리조트 사회공원위원회 사무국장은 “금년도에도 폐광지역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예술 교육을 전문 강사로부터 정기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이원 드림플러스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해경 기자 haek-1004@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