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여행
  • 입력 2016.05.12 15:46

‘산나물’ 봄 정취.. 청정 정선에서 만나보세요

제7회 정선군 곤드레산나물 축제 개막

제7회 정선군 곤드레산나물 축제가 12일 강원도 정선군 정선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개막한 가운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곤드레를 살펴보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제7회 정선군 곤드레산나물 축제가 12일 강원도 정선군 정선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개막했다.

  정선 곤드레 산나물축제는 이날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군에 따르면 축제기간 동안 정선 대표 산나물인 곤드레를 비롯해 곰취, 취나물, 참나물, 명이나물, 더덕, 황기 등 다양한 산나물과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곤드레 음식과 산채를 이용해 만든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정선아리랑의 구성진 가락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축제장에서 판매되는 산나물 및 농.특산물은 정선지역에서 자생하고 생산되는 것으로 소비자들에 대한 신뢰를 우선으로 하고 있다.

  또한 군은 청정산나물 및 농.특산물 전시.판매 직거래장터를 운영하며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해 산채요리 및 향토음식 체험.홍보관 운영, 정선아리랑 시연 등 문화공연장 운영, 시골전통놀이체험 등 가족체험장 등 총 100여개의 전시.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축제 관계자는 “정선5일장 및 석가탄신일, 주말이 겹치는 황금 휴일에 맞추어 축제가 개최되는 만큼 정선의 대표 산나물인 곤드레를 비롯해 다양한 청정 정선산나물과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봄의 정취를 즐기려는 상춘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