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여행
  • 입력 2016.05.18 14:21

향긋한 산나물, 삼척 ‘두타산’에서 만나보세요!

제7회 삼척하장 두타산 산나물 축제 오는 20일 개막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청정 자연과 향긋한 산나물의 만남이 있는 ‘제7회 삼척하장 두타산 산나물 축제’가 ‘청정고랭지 봄, 산나물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강원도 삼척시 하장면 번천리 산촌체험장에서 개최된다.

  18일 삼척시(시장 김양호)에 따르면 삼척하장 두타산 산나물축제위원회(대표 이도호)에서 주관하는 산나물 축제는 축제기간 동안 산나물 채취, 나물밥 짓기, 산나물 요리, 취떡 만들기, 산나물 및 고기먹기 등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와 맨손 송어잡기, 노래 및 장기자랑 등 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청정 두타산에서 자생하는 산나물의 진미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향토 음식점과 산나물 판매코너를 비롯해 먹을 수 있는 산나물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사진 전시장도 축제기간 내내 운영된다.

  특히, 부대행사로 열리는 댓재에서 두타산까지 이어지는 등산체험 코스는 웅장한 산세와 기암괴석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참가자들에게 멋진 장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하장면 일대의 산나물 재배지를 연차적으로 확대해 전국 최대규모의 산채단지를 조성하는 한편, 두타산 산나물 축제를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테마축제로 육성해 주민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