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호 기자
  • 지역
  • 입력 2016.05.27 11:23

곡성군, ‘철쭉 식재지.충의공원’ 사후관리사업 설명회 개최

전남 곡성군이 지난 26일 산림과 회의실에서 철쭉 식재지.충의공원 사후관리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곡성군청 제공). 김영호 기자

  (곡성 더리더)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지난 26일 철쭉 식재지 및 충의공원 사후관리사업 참여근로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과 회의실에서 근로자에게 사업 내용설명과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숲속의 전남 만들기를 홍보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철쭉 및 충의공원 사후관리 사업을 통해지역 주요 도로변 철쭉 식재지 4개 노선과 충의공원을 대상으로 덩굴류제거, 풀베기 등을 추진해 도로변 경관을 관리하고 충의공원을 기차마을과 연계 할 수 있는 관광코스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또, 이번 사업을 통해 총 21명의 지역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곡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군 지역으로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임야면적이 72%를 차지하는 우리 군은 산림자원을 통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관리하는 것이 그 재산과 가치를 키우는 일이며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고 밝혔다.

  또, “이번 사업에 참여함에 있어 그 무엇보다도 근로자 본인의 안전이 제일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5개월간 철쭉 식재지와 충의공원은 물론 관내 소공원 등 녹지공간에 대해 지속적으로 사후관리에 힘써 숲속의 전남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계획이다.

  김영호 기자 ky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