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정치
  • 입력 2016.06.14 11:20

강원도-지역국회의원, ‘국비 확보’ 초당적 협력

지난 13일 국회의원식당에서 열린 강원도국회의원협의회에 참석한 최문순 도지사, 배진환 행정부지사, 맹성규 경제부지사, 김시성 도의회 의장, 강원도 국회의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서울 더리더)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지난 13일 국회 의원식당에서 지역구 국회의원 8명을 초청해 강원도-국회의원협의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최문순 지사, 배진환 행정부지사, 맹성규 경제부지사, 김시성 강원도의회 의장, 강원도 국회의원 8명과 더불어민주당 및 새누리당 강원도당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문순 지사는 19대 강원도 국회의원들의 일궈낸 성과와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제20대 국회에서도 초지역적, 초당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2017년도 정부예산 반영 현황을 설명하고 범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현안 과제별로 구체적인 공조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13일 최문순(왼쪽에서 네 번째) 강원도지사, 맹성규 경제부지사 등이 정세균 국회의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도정 주요 현안과제인 서울~속초․삼척~제진․여주~원주 철도, 평택~삼척 고속도로, 제2 경춘국도, 동해.속초항 개발 등 부족한 SOC 확충과 접경지 군사시설보호구역 축소, 문화올림픽 추진, 원전백지화, 국립한국 문학관, 오색케이블카 설치, 보훈요양원.동해안침식 방재연구센터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에 관해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또 올림픽경기장 사후활용, 접경지역 지원, 폐광지역 개발, 철원 평화산업 단지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입법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도는 2017년도 국비확보 목표액 6조 49억원을 달성하기 위해 제20대 국회의원 상임위원회 배정이 완료되는 대로 맞춤형 자료를 제공하고 협조를 요청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 기획재정부 심의단계 및 기획재정부에서 국회로 제출되는 9월까지 단계별 전략을 치밀히 수립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