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경제
  • 입력 2016.06.15 10:58

명품 ‘화순 복숭아’ 첫 수확시작으로 본격 출하

화순 복숭하 첫 수확(사진= 화순군청 제공). 염승용 기자

  (화순 더리더) 전남 최대 복숭아 산지 화순에서 지난 14일 복숭아 첫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 출하된다.

  15일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전남 유기복숭아 친환경인증 1호인 능주면 백암리 노상현 씨 과수원(풀잎농원)에서 이날 복숭아를 첫 수확했다.

  이번에 첫 수확한 복숭아는 정만조생 품종으로 수확시기가 빠르고 착색이 좋아 농가 및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종으로 올해는 전년 대비 평균 기온이 높아 수확시기가 3일 정도 앞당겨졌다.

  노상현 씨는 유기재배 농산물로 인증받기 전까지 저농약 2년과 무농약 7년을 거쳐 2015년 4월 29일 전남 지역에서는 최초로 유기재배복숭아로 인증 받았다.

  노상현 풀잎농원 대표는 “화학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복숭아를 수확하는 일은 어렵기 때문에 초보자들은 쉽게 접근하지 말고 신중하게 준비하고 실천해야 된다”고 당부했다.

  한편, 화순지역에서는 360농가 190ha에서 복숭아를 재배하고 있으며 재배 면적으로 전남 1위를 차지하고 96여억원의 조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밖에도 파프리카(전남 1위), 아스파라거스․블루베리(전남 2위), 토마토, 작두콩 등도 많이 재배되고 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순 명품 복숭아 생산을 위한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해 대한민국 최고 명품 복숭아 생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