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6.07.15 11:36

유덕열 구청장 “구민 협조와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

동대문구, 매니페스토 공약실천 최우수 SA등급 평가받아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1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평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1월부터 전국 226개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이행 자료를 대상으로 ▲공약이행 완료 분야 ▲2015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를 절대평가하고, 5단계(SA-A-B-C-D)로 등급을 매긴 것이다.

  구는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 중 공약이행 완료 및 주민소통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말 기준 민선 6기 구의 종합 공약이행률은 66%로 다사랑행복센터 건립, 안전 전담 총괄부서 신설, 홍릉근린공원 둘레길 조성 등 48개 과제를 완료했다.

  현재 민선6기 3년차를 맞아 서울약령시 한방산업진흥센터 조성, 배봉산 군부대 이전지 공원 조성 등 구민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핵심 공약을 차근차근 완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구는 2015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청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SA등급을 받음으로써 공약사업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37만 동대문구민들의 협조와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시립대에서 2016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열린다.

  구는 3개 분야 3개 우수사례가 선정돼 ▲주민참여 분야 ‘주민이 만들어 가는 복지생태계 보듬누리’ ▲청년문제 해소 분야 ‘청년 창업! 청년 일자리! 동대문구와 함께!’ ▲소식지 분야 ‘보고 듣고 함께 만드는 동대문 소식지’를 발표하게 된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