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6.07.19 16:00

속초시 “포켓몬고 ‘놀이문화 장’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포켓몬고 전략.지원 사령부’

이병선(오른쪽) 강원 속초시장이 지난 15일 오후 5시 50분 시장 집무실에서 포켓몬고 관련 긴급회의를 소집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출처= 속초시청). 이형진 기자

  (속초 더리더)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포켓몬고(go) 성지를 찾는 트레이너(게임 이용객)들을 위해 ‘포켓몬고 전략.지원 사령부’를 운영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포켓몬고 전략.지원 사령부’는 태초 촌장으로 불리는 이병선 시장의 총지휘하에 부시장을 중심으로 전략.지원 사령부를 구성해 ▲언론지원대 ▲행정지원대 ▲관광지원대 ▲안전지원대 ▲환경위생지원대 총 5개대 10개부서가 협력해 성수기인 오는 8월 2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사령부 운영 목적은 트레이너와 관광객에게 필요한 정보 및 편의를 제공하고, 게임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청초호유원지 엑스포타워와 속초해수욕장 2개소에 현장지원센터를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엑스포타워 현장지원센터는 게임 이용객이 집중되는 주말에 운영하고 평일에는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속초해수욕장 현장지원센터는 상시 운영된다. 언론지원대는 속초시 주요 관광지 포켓몬고 게임실행 상황 홍보영상 및 게임지도를 제작해 인터넷 및 모바일 방송,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홍보하고 캐릭터 저작권 법적검토 및 예산지원사항을 검토한다.

  특히, 관광지원대는 속초시티투어버스 운영코스 개발과 이벤트 사업 발굴, 주말 엑스포유원지 분수대 주변에 전투력, 파워, 포켓몬 최다수집 점수 등 분야별 기준점수 이상 획득한 트레이너를 대상으로 기념촬영장(포토존)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속초시를 찾는 포켓몬고 트레이너의 눈높이에 맞는 지원체계를 갖춰 안전하고 신명나는 놀이문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