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옥경 기자
  • 사회
  • 입력 2010.11.24 01:02

안산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 경기 안산시(시장 김철민)가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0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수여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10 더리더/김옥경
【안산 더리더】경기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0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안산시는 지난 22일 서울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된 2010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안산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은 재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앞으로 2013년까지 인증기관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이에 따라 안산시의 브랜드 가치 향상, 인적자원개발 우수성 등 대외 이미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중국 춘추시대 관자(管子)에 나오는 ‘일수백확(日樹百穫.한번 심어서 백 번 수확하는 것은 사람이다)’ 라는 의지로 인재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이를 위해 주말 안산비전아카데미 교육훈련프로그램 운영, 직급별 직렬별 소통을 위한 맞춤형 교육, 대학.대학원 위탁교육, 사이버교육 훈련 등 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인재개발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공공부문 인재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정착된 제도이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6년부터 인재강국 코리아 건설을 위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시행하고 있다.

  김옥경 기자 theleader33@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