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6.08.19 16:59

제13회 7080충장축제 개막식, ‘추억’ 주제로 연출

광주 동구 충장축제(자료사진).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 동구(구청장 김성환)는 지난 17일 ‘제13회 추억의 7080충장축제’ 개막식 연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에는 김성환 구청장, 실.국장, 충장축제추진위원회 기획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명석 충장축제 총감독이 개막식 무대 구성안과 세부연출구성안, 개막식 일정 등을 설명했다.

  무대 기획은 무등산을 통해 흐르는 물줄기와 빛의 아지랑이 향연을 모티브로 연출 기획은 ‘추억’이라는 전체 주제를 바탕으로 식전 공연(20분), 개막식(35분), 개막축하공연(1시간 30분)순으로 구성된다.

  최소리(타악), 진도북패가 한데 어우러지는 ‘두드림’ 공연을 시작으로 갈라쇼, 예술과 스턴트를 조화시킨 ‘아트액션 퍼포먼스’와 트로트, 현대무용, K-POP 공연 등 전 연령층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박명성 총감독은 “충장축제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과 더불어 호남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예술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며 “남은 기간 동안 축제준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관람객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최대의 도심길거리문화예술축제인 ‘제13회 추억의 7080충장축제’는 ‘추억을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금남로, 충장로, 예술의 거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