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6.08.22 14:11

청주시 “도시와 농촌, 균형있는 발전을”

‘청주시 균형발전위원회 위촉식’ 개최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이 지난 19일 ‘청주시 균형발전위원회 위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청주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청주 더리더) 충북 청주시(시장 이승훈)가 ‘청주시 균형발전위원’을 위촉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열린 위촉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과 균형발전위원 등이 참석했다.

  통합 후 도시와 농촌의 균형발전 필요성이 대두돼 제정된 청주시 균형발전 지원 조례에 근거해 설치된 위원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청주시의원, 균형발전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및 시민을 포함하여 총 15명으로 구성되었고, 위촉식에서 강신옥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균형발전위원들은 청주시 균형발전의 기본방향에 대한 계획수립과 중요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기능과 매년 200억원 규모로 운영되는 균형발전 특별회계 사업을 선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지니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통합으로 광역화된 청주시 규모에 맞게 균형발전 사업을 추진해 지역별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전략을 마련하고 도시경쟁력강화를 위해 구별 발전전략을 설정해 단기적으로는 읍.면 지역중심, 장기적으로는 청주 전역을 어우르는 사업으로 단계별로 확대하기로 토의했다.

  시는 “균형발전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시와 농촌이 조화롭고 구간 균형있는 발전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