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6.08.26 14:46

전남도 “가뭄 극복에 모든 행정력 동원”

이낙연(오른쪽) 전남지사가 지난 24일 가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살피고 있다(사진= 전남도청 제공). 염승용 기자

  (무안 더리더) 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를 위해 예비비 15억원을 긴급 투입한다.

  26일 도에 따르면 이는 도가 지난 8일 중앙정부에 가뭄 대책비 80억원 지원을 건의했지만 아직까지 지원되지 않고 있는데 반해 가뭄 피해 지역은 점점 확대됨에 따라 이낙연 도지사가 예비비 투입을 특별 지시한데 따른 것이다.

  이번 예비비는 해남, 장흥, 영광, 신안 등 가뭄 우심 시.군 위주로 간이 양수장 설치, 하상 굴착, 유류대 지원 등에 사용토록 배정할 계획이다.

  또한 중앙정부로부터 가뭄대책 사업비가 지원될 경우 즉시 배정해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도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이어진 폭염과 강수량 부족으로 전남지역 저수율이 48%를 기록, 평년(67%)에 비해 매우 부족하고 오는 9월 초까지 비 예보가 없어 일부 지역별로 물 부족 현상이 점차 심화될 것으로 예상, 가뭄 극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이낙연 도지사는 지난 24일 가뭄 피해 우려 지역인 해남 문내면 현장을 방문해 농경지를 둘러본 후 시설물 관리와 가뭄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전종화 도 농림축산식품국장는 “당분간 비가 없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가뭄이 해소될 때까지 가뭄 대책 상황실을 운영키로 했다”며 “매일 시.군별 가뭄 상황을 파악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용수 공급 대책을 수립해 추진하는 등 가뭄 극복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