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6.09.13 16:36

‘전통시장’ 활성화.. 심규언 동해시장 “다양한 사업 추진”

추석 앞두고 북평민속시장 방문

심규언(왼쪽) 강원 동해시장이 13일 북평민속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 동해시청 임황락 제공).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에 박차”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이 13일 북평민속시장을 찾아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기업 및 단체와 함께 전통시장 이용 촉진에 발벗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추석명절을 하루 앞둔 5일장이 열린 북평민속시장은 제수용품 구입과 점심식사를 위해 전통시장 및 주변 식당을 이용하는 등 사람들로 북적이며 평소보다 활기를 띄었다.

  이날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시청 간부공무원들은 북평민속시장을 찾아 양손 가득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으며 고객 통로를 따라 직선으로 늘어서 있는 장터에서 일일이 시민과 상인의 안부를 물어가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았다.

  시는 이번 전통시장 방문 시 시민과 상인들로부터 제안된 의견은 향후 실행 및 접목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심규언 시장은 “전통시장 매출 증대 및 서민경제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비롯해 평소 전통시장에 대해 기업 및 단체, 기관, 시민 등 각계각층의 관심과 애용이 필요하다”며 “지역 전통시장이 구도심 상권의 중심 역할을 다해 나갈 수 있도록 상인 수익창출을 위한 야시장 조성사업 및 문화관광형사업 등 다양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9일 동쪽바다중앙시장 일원에서는 공무원 및 쌍용양회 동해공장, 동해YWCA 등 각급 기관 및 단체, 기업체에서 약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및 온누리상품권 이용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