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6.09.14 08:45

강인규 나주시장 “혁신도시 유치원 조기 개원에 총력”

나주교욱지원청과 ‘공립유치원’ 설립 건립 협약 체결

강인규(오른쪽) 전남 나주시장과 오인성(왼쪽)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 12일 시장집무실에서 혁신도시 교육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나주시청 제공). 박성현 기자

  (나주 더리더)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공립 단설유치원 설립을 통한 혁신도시 교육여건 개선과 옛 신도분교를 활용한 호혜원 양로시설 건립을 위해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강인규 시장과 오인성 교육장은 지난 12일 시장 집무실에서 혁신도시 교육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도시내 공립유치원 설립이 가능하도록 도시계획을 변경할 것과 ▲폐교된 옛 신도분교 부지를 나주시에 매각해서 호혜원 양로시설 건립을 원활히 추진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강인규 시장은 “빛가람혁신도시가 젊은 외지인들의 대거 유입으로 6세 이하연령 인구가 2,400여명으로 1년 새 74.2%나 늘어나면서 보육문제는 교육청과 우리 시가 함께 풀어야 할 시급한 현안문제로 대두됐다”며 “시와 교육청의 공조로 부지를 확보한 만큼 행정절차의 빠른 진행으로 유치원이 조기에 개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호혜원 양로시설 건립 또한 호혜원 축산업 폐업 협의에 따른 주민숙원사업으로 호혜원 정주여건 개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나주시와 나주교육지원청은 지역민이 원하는 수준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상호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초등학교 건축가능 층수를 4층에서 5층으로 상향 조정하고 ▲학교건축 허용용도에 유치원을 추가하며 ▲근린공공시설 유치원 용도 변경 등 혁신도시내 도시계획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