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행정
  • 입력 2016.09.22 16:22

박겸수 구청장 “‘친절강북’ 실현 지속 노력”

2016 하반기 민원처리 종합만족도 97.6% ‘매우 만족’

박겸수(왼쪽) 서울 강북구청장(사진= 강북구청 제공). 이호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난 7월 중 실시한 2016년 하반기 민원처리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종합만족도가 97.6%로 ‘매우 만족’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에 따르면 이번 결과는 지난해 같은 기간은 물론 올해 상반기 조사결과와 비교해도 크게 상승했다.

  민원행정서비스 종합만족도는 지난 상반기 95.6%에 비해 2% 상승했으며 93.6%로 조사된 지난해 같은 기간(하반기)과 비교하면 무려 4%가 상승한 수치다.

  각 시설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구청이 96.3%, 보건소는 97.5%, 동 주민센터 98.3%, 그리고 강북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시설의 경우 98.5%로 조사됐고 특히 구청의 경우 상반기 89%에 비해 무려 7.3%가 올랐다.

  세부항목으로 민원처리과정과 친절도, 신속성, 공정성, 청렴성 등을 조사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청렴성’ 분야에서는 응답자 전원이 금품이나 향응을 제의받은 적이 없다고 답해 민선 5기와 6기 들어 구가 각별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공무원 청렴성 향상’ 부문에 있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구는 구청을 비롯한 공공시설 이용 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별로 민원처리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 구민들의 의견을 구정에 반영해 오고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그 결과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행정민원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키고 ‘청렴강북’과 ‘친절강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4일부터 29일까지 총 20일간 강북구청과 보건소, 동 주민센터는 물론 강북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 설문에 응한 647명의 답변 결과를 분석한 것이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