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6.10.24 13:52

김성환 구청장 “다문화가족, 우리사회 소중한 구성원”

동구, ‘제7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개최

김성환(첫 번째 줄 왼쪽에서 네 번째) 광주 동구청장이 지난 22일 ‘제7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에서 결혼식을 올린 다문화식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동구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지난 22일 오후 1시 광주전통문화관 너덜마당에서 ‘제7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24일 구에 따르면 이날 결혼식은 김성환 구청장, 박대현 동구의회 의장 및 구의원, 축하하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등 세 쌍의 다문화 가족이 소중한 부부의 연을 맺었다.

  특히, 합동결혼식의 진행비용 및 혼수물품, 신혼여행 경비는 한국마사회 광주지사, 세종요양병원, 한국전통문화관, 아시아혼례문화연구소, 보성주단, T&T시계백화점, LG전자 학동점, J&H웨딩컨설팅, 미립스냅, 그린아트 등 많은 분들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김성환 구청장은 “우리 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이 아름다운 결혼식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우리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7회째를 맞이한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그동안 32쌍의 부부의 결혼식을 올리며 다문화가족의 사회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