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6.11.25 16:56

‘소통 1등 자치구’..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다양한 의견 더 듣겠다”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 대상 수상

조길형(가운데) 서울 영등포구청장이 지난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영등포구청 제공).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난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소통행정 분야에서 4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안았다.

  구는 2013년 기초자 치단체 부문 대상, 2014년 조길형 구청장이 소통CEO 대상, 2015년 소셜미디어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 ‘소통 1등 자치구’로 인정받게 됐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소셜네트워크미래포럼이 공동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SNS, 모바일, 웹 등을 기반으로 대내외 소통을 잘하는 기관 및 개인을 발굴.선정해 주는 상이다.

  구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핀터레스트 등 여러 SNS 매체를 활용해 영등포구 곳곳에 대한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주민과 양방향 소통을 통한 공감행정을 구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민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구정 정보를 흥미롭게 알리고,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양방향 소통의 장으로 소셜미디어방송 ‘소통TV’와 ‘홈페이지’를 운영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영등포구 소셜미디어방송인 소통TV는 SNS와 인터넷방송을 결합한 소셜방송으로 구정소식, 문화행사, 건강강좌, 의회소식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동시에 SNS를 통해 구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쌍방향 소통의 장이다.

  지난 12회 영등포여의도 봄꽃축제도 소통TV를 통해 24시간 생방송으로 현장을 전달해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조길형 구청장은 “그동안 ‘현장에 문제가 있고, 답도 그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지역주민 및 직원과 함께 소통한 결과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를 비롯,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의 의견을 듣고 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모든 구민이 행복한 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