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0.12.19 18:43

강동구, 내년부터 모든 초교에 안전지킴이단 운영

▲ 이해식(왼쪽) 강동구청장이 15일 구청 회의실에서 관내 25개 초등학교 교장 대표, 학부모,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등·하교길에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과 어린이 대상 범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운영’ 협약을 하고 있다 ⓒ2010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등·하교길에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과 어린이 대상 범죄, 교통사고 예방에 나섰다.

  강동구는 최근 각종 사건·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5개 초등학교와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운영’ 협약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강동구는 지난 11월 전국 최초로 강동구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운영·지원 조례를 제정해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지난 15일 25개 초등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강동구는 2011년 1월 1일부터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강동 어린이 안전지킴이단’을 확대 운영하고 이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등 상호 협력하고 노력하기로 했다. 

▲ 서울 강동구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운영’ 협약식이 15일 이해식 강동구청장, 관내 25개 초등학교 교장 대표, 학부모,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2010 더리더/노용석

  또,그동안 시범적으로 일부 초등학교에서 운영되던 어린이 안전지킴이단을 내년부터 관내 전 초등학교로 확대할 계획이다. 

  어린이 안전지킴이단은 2008년 3개 초등학교에서 시범 운영되다가 2009년 6개 초등학교에 이어 올해 9개 초등학교로 확대됐다.

  2인 1조로 구성된 어린이 안전지킴이단은 방과 후 학교주변의 공원, 놀이터, 오락실 등 취약지역을 순찰하고 어린이를 계도하는 등 아동범죄를 예방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