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0.12.21 22:22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여의도 동북아 금융허브로”

▲ 조길형(가운데) 서울 영등포구청장이 최근 여의도 금융중심지 내 서울국제금융센터(SIFC) 공사 현장과 홍보관을 둘러보고 AIG 그룹 관계자들과 원활한 센터 건립 추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2010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조길형 서울 영등포구청장은 지난 15일 여의도 금융중심지 내 서울국제금융센터(SIFC) 공사 현장과 홍보관을 시찰하고 AIG 그룹 관계자들과 원활한 센터 건립 추진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 구청장은 내년 입주 예정인 서울국제금융센터 오피스타워 C 28층 공사현장을 방문해 공정현황, 내진 설계, 외벽 재질 등 관련 사항을 시찰하고 공사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또 서울국제금융센터 홍보관에서는 현황과 미래 비전에 관한 브리핑을 듣고 국제금융허브도시 조성에 관해 논의했다.

▲ 조길형(오른쪽 두 번째) 서울 영등포구청장이 최근 AIG 그룹 관계자들과 여의도 금융중심지 내 서울국제금융센터(SIFC) 홍보관과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10 더리더/박성현
  영등포구는 국제금융허브도시에 걸맞은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여의도에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금융디자인거리조성, 권장업종에 대한 지방세 감면, 용적률, 건폐율 완화 등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통한 금융기업 유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영등포구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7회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국제금융중심지 도약’을 내용으로 한 지역개발부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성과를 바탕으로 동북아 금융허브 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