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17.03.13 16:15

‘기업에게 활력을’.. 동해시 “현장중심 규제혁신 추진”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현장중심의 규제혁신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이를 위해 시는 정부 규제혁신 추진 방향인 구도심, 구산업단지 재생, 특구 활성화 및 유휴부지 활용을 통한 지역 활성화 추진하고자 제도개선 사항을 각 부서별로 중점 발굴해 규제개혁을 실시하겠다는 방침이라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중점 추진과제는 불합리한 규제 발굴.정비, 인.허가 행태시스템 개선, 규제혁신 체계 구축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 등이다.

  특히, 시는 유권해석 불명확 사안 등 논란의 소지가 있는 사업에 대해 사전감사 컨설팅제 및 적극행정 면책제도를 활성화해 인.허가 담당부서의 소극적 행정관행을 제도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기업의 생산투자를 막는 중앙과 지방의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시민의 일상생활 속 불편한 규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는 ‘대 시민 생활규제 개선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양원희 시 감사담당관은 “행정자치부.국무조정실 및 강원도 등 상급기관과 적극 협력해 시민에게는 편익을 주고 기업에게는 활력을 주는 현장중심의 규제혁신 추진으로 행복 도시 동해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21건의 중기청 규제애로 사항을 발굴.개선하고 찾아가는 이동 규제개선 상담센터 운영, 51건의 법제처 규제 개선 과제 정비를 완료해 강원도 지방 규제개혁 추진 실적 우수기관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