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문화
  • 입력 2017.03.21 18:04

한국 특산종 ‘동강할미꽃’ 보러 청정 정선으로 Go

‘정선동강할미꽃축제’ 오는 31일 개막

동강할미꽃(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청정정선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정선 동강할미꽃축제’가 오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정선읍 귤암리 동강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열린다.

  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에 따르면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동강할미꽃축제는 강원도에서 가장 먼저 열리는 축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동강할미꽃’은 한국 특산종으로 지난 2007년 정선군 명예군민으로 위촉된 김정명씨에 의해 1997년 처음 알려졌으며 2008년에는 정선군의 군화(郡花)로 지정됐다.

  특히, 동강할미꽃은 동강유역의 석회질이 많은 바위틈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으로 꽃은 연분홍, 붉은자주, 청보라색으로 다른 할미꽃과는 달리 하늘을 향해 자라고 꽃을 피우는 것이 특색이다.

  서덕웅 동강할미꽃 보존회장은 “한국 특산종으로 수려한 동강변 절벽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동강할미꽃의 신비와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동강할미꽃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가 열리는 정선 귤암리 마을은 동강 최상류 지역으로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세계 유일종인 동강할미꽃을 비롯해 천연기념물인 어름치와 층층둥들래, 동강대극, 원앙, 비오리 등 수많은 동식물이 서식하는 자연의 보고로 자연생태 학습장으로 널리 알려진 곳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