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0.12.28 20:38

최영 “지역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는 약속”

하이원, 광해관리공단과 갱내수 수질개선 협약

▲ 최영(왼쪽) 하이원리조트 대표와 이이재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이 28일 정선군 사북읍 강원랜드 호텔에서 옛 ㈜동원 사북광업소 갱내수 수질개선을 통한 환경개선과 용수 재활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하고 있다. ⓒ2010 더리더/이태용
 【정선 더리더】하이원리조트(대표 최 영)는 28일 오후 3시 강원랜드 호텔에서 한국광해관리공단과 옛 ㈜동원 사북광업소 갱내수 수질개선 협력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갱내 지하수 수질개선을 통한 환경개선과 용수 재활용으로 새로운 수자원을 확보하여 광해방지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 탄광지역개발촉진지구내 효율적인 수질개선 사업 추진을 위한 부지활용 및 인허가 ▲ 갱내수 정화시설 방류수의 재활용을 위한 시설 연계 조성이다. 

▲ 28일 강원 정선군 강원랜드 호텔에서 최영 하이원리조트 대표와 이이재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옛 ㈜동원 사북광업소 갱내수 수질개선을 통한 환경개선과 용수 재활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2010 더리더/이태용
  갱내수 수질개선 사업 협력에 대한 경과를 보면 2006년 8월 갱내수 정화를 위한 연계시설 건립 및 운영을 통해 효율적인 수질개선사업을 추진하는데 협의 했고, 2010년 11월 골말지역이 사업추진에 최적부지로 합의하여 상호 협력 및 수자원 활용이 가능한 지원시설 건립을 협의했다.

  최영 하이원리조트 사장은 “이번 협약식은 강원랜드와 한국광해관리공단이 지역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함께 발전하겠다는 약속이므로 반드시 그 약속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