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7.04.28 16:14

김성환 동구청장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최선”

김성환(오른쪽에서 세 번째) 광주 동구청장이 지난 27일 구청 접견실에서 아동친화도시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동구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담금질에 들어갔다.

  구는 지난 27일 구청 접견실에서 동구의회(의장 박대현), 동부경찰서(서장 장영수), 동부소방서(서장 김남윤),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 광주YMCA(사무총장 문기전)와 아동친화도시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오는 2021년까지 재지정된 여성친화도시를 비롯해 고령친화도시, 아동친화도시 등 3대 친화도시 조성으로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주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이날 협약식에서 ▲동구청은 아동친화도시 거버넌스 구축 및 친화도 조사, 아동권리 전략과제 수립 및 사업추진 ▲동구의회는 아동권리 증진 전략개발, 교육 및 홍보 ▲동부경찰서는 아동학대 및 폭력 예방 ▲동부소방서는 시설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 ▲동부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예방 등 아동의 안전과 보호 ▲광주YMCA는 아동권리 모니터링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성환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의 보호와 권리향상을 위한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 6개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동구가 광주 최초로 아동친화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UN산하기구 유니세프가 인증하는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의 의견을 의사결정 과정에 반영하고 정책과 법, 프로그램과 예산을 수립할 때 아동 권리를 고려하는 지역사회를 추구하며 우리나라에서는 7개 자치단체가 인증됐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