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여행
  • 입력 2017.05.14 16:44

정선군, ‘오토캠핑’ 메카로 떠오른다

강원 정선군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5성급 캠핑장으로 불리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시작됨에 따라 여러 오토캠핑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정선 신동읍에 위치한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해발 800m로 구름위에서 캠핑을 즐기는 느낌으로 발아래는 굽이굽이 흐르는 동강 사행천(蛇行川)이, 눈앞에는 백운산의 웅장함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지난해 오토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해 정선을 찾은 관광객은 41,000여명으로 매년 인기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방문객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청정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 및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지역 오토캠핑장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캠핑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캠핑장 주변에 정선 5일장을 비롯해 레일바이크, 병방치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등 정선을 찾는 관광객 및 캠핑족 대상 다양한 체험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