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자웅 기자
  • 사회
  • 입력 2010.12.30 22:51

유덕열 “장애인 복지 향상에 큰 역할 기대”

동대문구 휘경2동 동문장애인복지관 개관

▲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이 29일 휘경2동 동문장애인복지관에서 시.구의원, 재단관계자, 장애인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를 통해 개관을 축하하고 있다. ⓒ2010 더리더/최자웅
【서울 더리더】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동문장애인복지관이 29일 휘경2동 현장에서 개관식을 했다. 

  이날 개관식은 장광근 국회의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시.구의원, 재단관계자, 장애인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미니음악회, 복지관 소개, 비전선포, 자선경매 등 순으로 진행됐다.

▲ 서울 동대문구 동문장애인복지관 개관식이 29일 휘경2동 현지에서 유덕열(왼쪽 세 번째) 동대문구청장. 시.구의원, 재단관계자, 장애인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2010 더리더/최자웅

  동문장애인복지관을 설립한 김대성 이사장은 “동문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을 차별하는 사회를 변화시키고 장애인 권리를 지켜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이 공동체와 생산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 동대문구 동문장애인복지관. ⓒ2010 더리더/최자웅

  총 사업비 36억 6,000여만원을 들여 지상 6층, 연면적 1,940여 평방미터 규모로 건립된 동문장애인복지관은 프로그램실, 통합사무실, 생활체육실, 교육실, 상담실, 치료실, 도서관, 장애인권익센터, 대강당, 식당 등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동문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사례관리, 장애인 당사자와 이용자의 참여를 통한 생애주기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명실상부한 동대문구 장애인 복지서비스 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 서울 동대문구 동문장애인복지관 개관식. ⓒ2010 더리더/최자웅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문장애인복지관은 동대문구의 유일한 장애인복지관으로서 지역장애인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 드린다”며 “장애인들이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