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7.06.13 11:45

조은희 구청장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서초”

‘미세먼지 저감 특별대책’ 본격 시행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자료사진). 이호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미세먼지 저감 특별대책’을 마련해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5월, 주민생활국장을 필두로 푸른환경과 등 9개 부서 및 4명의 환경 전문가와 협업하는 TF팀을 구성했다.

  구에 따르면 TF팀은 미세먼지 저감 대책과 관련한 각종 정책을 검토해 공사장, 도로 등 6개 분야 총 16개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또한 구는 도로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공사업체가 공사장 주변을 1일 2회 물청소해 먼지 배출을 줄이는 ‘1사 1도로 클린 관리제’를 지역 내 모든 공사업체 대상으로 확대한다.

  아울러 구는 영유아, 어르신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지역 내 모든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보급 ▲민간기업 기부를 통해 연 2회 10,000여명 어르신들에게 미세먼지 마스크 배부 ▲어린이집 내부 미세먼지, 온도, CO2 등 환경요소를 실시간으로 모니터 하기 위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실내공기질 측정기 전면설치 등 미세먼지 예방을 위해 노력한다.

  이외에도 구는 미세먼지 농도 상승시 주민, 공사장, 학교, 민간시설 등 10,000여명에게 미세먼지 주의보.경보 알림서비스 문자 전송과 관공서, 배출가스 과다배출 차량 단속활동 등 다양한 행정적 조치를 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구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난 5월 주민, 공사 관계자, 전문가 등 500여명을 모집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세먼지)소(탕) 실천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향후 예방교육, 캠페인 참여 및 홍보 등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

  조은희 구청장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서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