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7.06.17 10:41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안희정 충남지사 “성공개최에 적극 관심을”

금산세계인삼엑스포 범도민지원협의회 출범

안희정(가운데) 충남지사가 지난 16일 금산 다락원에서 열린 금산세계인삼엑스포 범도민지원협의회 출범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진= 충남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금산 더리더)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민간 기구가 닻을 올렸다.

  금산세계인삼엑스포 범도민지원협의회는 지난 16일 금산 다락원에서 안희정 지사와 윤석우 도의회 의장, 협의회 임원과 회원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범도민지원협의회는 도내 기관.단체장 등 각계 대표 700여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장은 전영한 전 충남 새마을회장이 맡았다.

  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오는 9월 22일부터 32일 동안 금산 인삼엑스포 광장에서 ‘생명의 뿌리, 인삼’을 주제로 펼쳐진다.

  범도민지원협의회는 앞으로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관람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 및 역량 결집을 돕는다.

  또 10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바가지 요금 근절 캠페인 전개, 행사장 관람 질서 유지, 주변 관광지에 대한 교통 안내, 지역 특산품 판촉 활동 등 각 분과 특성에 맞는 활동을 펴게 된다.

  도는 범도민지원협의회 활동에 필요한 홍보물을 제공하고, 추진 상황 보고회 등을 통해 엑스포 준비 상황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은 축하 공연과 엑스포 홍보 동영상 상영, 엑스포 개최 계획 설명, 위촉장 수여, 다짐 결의, 홍보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전영한 협의회장은 “금산 인삼의 세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범도민 행사인 금산세계인삼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의회 회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희정 지사는 “이번 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도민 역량을 결집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의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