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7.06.26 18:14

안희정 충남지사 “유류피해 극복 알리는 계기 되길”

유류피해극복기념관 점검

안희정(왼쪽) 충남지사가 26일 태안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을 찾아 내.외부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사진= 충남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태안 더리더) “자원봉사자와 지역주민들이 검은 바다 살렸다”

  안희정 충청남도지사가 26일 태안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을 찾아 내.외부 시설 및 전시물을 점검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도에 따르면 안 지사는 이날 방문은 ‘도정 현장 탐방’ 네 번째 일정으로 태안군 이원면 만대마을에서 주민들과 대화를 가진 뒤 이뤄졌다.

  현재,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은 최근 건축 공사를 모두 마치고 내.외부 시설 및 내부 전시물에 대한 보완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안 지사는 특히 추후 어린이를 위한 생태학습 프로그램 진행, 인근 지역과의 상업적 연결 방안, 전시 공간 ‘버전 업’ 운영 주체 및 공간 매니저 선정 등을 언급하며 개관 전까지 만반의 준비를 다 해 줄 것을 강조했다.

26일 준공한 태안 유류피해극복기념관(사진= 충남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그는 “서해안 유류사고 극복 10주년을 맞아 기념관을 마무리하게 됐다”라며 “아직 개관 전이지만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10년 전 123만 자원봉사자와 많은 지역 주민들이 검은 바다를 살리는데 온 힘을 다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한 뒤 관계자들에게 오는 9월 열리는 10주년 행사에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는 기념관 시운전을 거쳐 오는 9월 ‘서해안 유류피해극복 10주년 행사’에 맞춰 개관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