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7.08.17 16:36

심규언 동해시장 “의료사각지대 해소 기대”

의료법인 동해동인병원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업무 협약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18일 오전 11시 30분 통상상담실에서 의료법인 동해동인병원(병원장 이광수)과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긴급지원 사업에서 만성적으로 앓고 있는 질병과 비급여 항목 지원 불가로 의료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에게 진료비, 검사비 등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취약 계층의 의료접근성 증진을 도모하고자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의료급여, 차상위계층 등이며 대상자별 한도액은 없다.

  협약에 의해 의료법인 동해동인병원은 연간 총 1억원 범위내에서 의료비를 지원해 저소득층 의료비 부담 완화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월1회 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관리사, 의료급여관리사 등을 통해 의료비 지원 대상자를 발굴해 동해동인병원에 의뢰하고 동해동인병원은 추천받은 대상자에 대한 의료비 지원 결과 및 지원액을 통보하게 된다.

  한편, 심규언 시장은 “의료비 지원서비스를 통해 민.관이 하나 돼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복지 체계의 통합안전망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고령화 사회 의료비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양질의 민간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한 의료사각지대가 완전히 해소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