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17.10.11 13:18

정선 ‘아우라지’, 2017 물놀이 안전명소 선정

아리랑의 발상지 강원 정선군 여량면 아우라지(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아리랑의 발상지이자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아우라지’가 행정안전부가 선정하는 ‘2017 물놀이 안전명소’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물놀이 안전명소는 국민들이 물놀이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자체의 자율적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선정해서 2016년까지 총 20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아우라지에서는 매년 7월이면 ‘아우라지 뗏목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또한 전통 나룻배인 줄 배로 아우라지 강을 건너는 것은 물론 아우라지 처녀상을 비롯해 돌다리, 출렁다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최종수 군 안전건설과장은 “아우라지는 여름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유원지로서 누구나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의 사회단체와 함께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전국의 유명 물놀이 장소 중 후보지구로 선정된 14개소에 대해 외부전문가와 합동으로 현장평가와 서면평가 및 최종심의를 거쳐 하천 3개소 및 계곡 1개소 등 총 4개소가 선정됐다.

  선정기준은 물놀이 안전사고 여부 ▲안전관리요원 배치 ▲안전시설 설치 ▲응급구호시설 운영 등 안전분야와 관심도, 경관우수성, 교통접근성, 환경위생, 이용편의성 등 종합적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